이미영 의원, "광주시 청년 기본 조례안 대표발의"

청년들의 사회참여 보장, 자립 기반 조성

이돈구 기자 | 기사입력 2019/06/10 [14:08]

이미영 의원, "광주시 청년 기본 조례안 대표발의"

청년들의 사회참여 보장, 자립 기반 조성

이돈구 기자 | 입력 : 2019/06/10 [14:08]

▲ 이미영 의원이 '광주시 청년 기본 조례안'을 대표발의 했다.     © 이돈구


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,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청년의 권익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'청년기본 조례안'이 발의됐다.

 

이미영 의원이 발의한 이번 조례안은 청년을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독립적인 주체로서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하나의 구성원으로 인정하고, 청년이 스스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도록 하는 것이다.

 

또한, 청년의 사회참여 확대, 능력개발과 역량강화, 고용촉진 ,일자리 질 향상, 창업지원, 청년문화의 활성화, 주거안정 및 생활안정, 권리보장 및 복지증진 등의 사항이 있다.

 

아울러 청년의 시정에 대한 참여를 보장하고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·의결하기 위해 ‘청년정책위원회’와 ‘청년정책지원센터’를 시장은 설치·운영할 수 있다.

 

조례안을 발의한 이미영 의원은 “요즘에 청년들이 취업하기도 어렵고 미래의 비전도 없다. 다 공시생으로 전락했다”며 “어려움에 처해있는 청년들에게 관심과 도움을 주어야겠다는 마음으로 제정하게 되었다"고 밝혔다. 

 

한편, '광주시 청년 기본 조례안'은 제269회 광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상임위에서 심의, 오는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.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